"언제나 환경을 생각하는 태양아그로!"
>>트라스트의 특성
트라스트는 작물의 병 저항성을 강화하고 수확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액상의 마그네슘, 미량요소 함유 살포용 아인산 가리 비료이다. 아인산은 가리와 마그네슘의 식물체내 흡수를 촉진한다.
>>트라스트의 장점






영양분 공급과 병 예방백신 역할을 한다.
정식 후 뿌리의 활착을 돕는다.
수량과 크기를 증가시키고 개화, 착화를 촉진한다.
착색을 촉진하고 당도를 증가시킨다.
자체 방어 물질인 파이토알렉신 생성을 촉진하여 곰팡이, 세균성 병 발생을 억제하고 또 확산을 막아 준다.
엽면 살포, 점적 처리, 관주 처리, 침지 처리 등 사용이 편리하다.
농약과 혼용이 자유롭다.
>>트라스트의 조성 성분

인30

30.0%

아연

0.05%

가리

20.0%

몰리브덴

0.0005%

마그네슘

2.0%

   
>>트라스트의 혼용성
젯트엠은 농약과 혼용이 자유롭다. 다만 강알카리성 약제와는 사전에 소면적에서 안전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한다.
>>포도 노균병과 딸기와 트라스트
트라스트는 포도 노균병에 대해 대조 약제와 대등한 효과를 보였고 작물의 생육 상태는 대조 약제 처리구 보다 더 양호하였다. 딸기 표준 시비구에 트라스트를 3리터/Ha 비율로 10일 간격 3회 살포한 구는 수확량이 6.5% 정도 증가하였고 과의 크기도 경도 감소 없이 증가하였으며 수확 후 부패 과도 현저히 줄었다.
트라스트 200ml/100L, 알리에떼 200gr/100L, 만코젭+사이목사닐 250gr/100L, 노균병 접종 후 병 발생 까지 10~12일 간격으로 5회 살포
토마토 노균병 예방 효과와 치료 효과 시험에서 트라스트 처리구는 노균병 전문 약제 알리에떼보다 더 나은 효과를 보였고 알리에떼 처리구나 무처리구 보다 작물의 생육 상태가 더 양호했다.
-> 표준 시비 + 트라스트 : 표준 시비구에 트라스트를 10일 간격으로 3회 3L/Ha 비율로 처리
>>감자 수량 및 노균병과 트라스트
감자 괴경 형성기에 트라스트의 처리로 감자의 수량이 약 10% 정도 증가했으며(품종 Bintje), 만코젭 단용과 만코젭+트라스트의 노균병 방제 결과 트라스트 혼용구가 노균병 방제 효과가 좋았다(품종 Agatha)
>>트라스트의 농약 혼용 상승 효과
트라스트의 아인산은 그 자체로서도 살균력이 있을 뿐 아니라 작물의 자기 방어 기능 물질인 파이토알렉신 생성을 촉진하여 전문 살균제의 효과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한다.
>>트라스트와 감귤 역병
트라스트는 감귤의 줄기 및 뿌리 역병을 현저히 감소시키고 건강한 새 잎이 나게 한다.
>>트라스트의 사용 시기
트라스트는 개화기에 살포하면 착과를 촉진한다. 숙기 전에 살포하면 수량을 증가시킨다. 숙기에 살포하면 당도를 증가시키고 착색을 향상시키며 수확물의 품질을 좋게 한다.
>>트라스트의 사용량 및 적용 대상 작물
과수
개화 전, 후 10일 간격 2~3회 살포
포도
꽃대 팽창기, 꽃망울 형성기, 꽃잎 떨어진 후, 착과 초기에 각 1회 살포
딸기
개화기 2회
채소
이식 10~14일 후 10~14일 간격으로 2~4회 살포
과수 토양 관주
해동 후 600평당 1 리터를 관주 처리, 20~30일 간격으로 추가 2회 처리한다.
채소 토양 관주
정식 전 또는 생육 초기에 600평당 1리터를 관주 처리하고 15~20일 후 추가 처리
과수 이병 줄기 처리
처리 전에 이병 부위를 긁어내고 트러스 300~500ml를 물 1리터에 희석하여 도포
묘목 침지
트러스 1.5ml를 물 1리터에 희석 침지
살균제군 약제명 상승효과
벤즈이미다졸계 베노밀, 치오판 ++
디치오 카바마이트계 만코젭 +++
스트로빌루린계 아족시스트로빈 ++
아실라니닌계 메타실 +++
항생제 스트렙토마이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