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환경을 생각하는 태양아그로!"
>>"누트리파이트 기술"
미국 캘리포니아대학 부설농업연구소에서 복합유기산을 이용하여 아인산을 산화되지 않은 상태로 작물에 공급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여 "누트리파이트 기술" 이라 명명했다. 피케이는 "누트리파이트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제품이다.
>>피케이의 장점
복합유기산을 함유한 미국 특허의 아인산 산화방지제제이다. 고농도 살포에도 약해가 없다. 작물의 전 생육 기간 어느 때고 살포가 가능하다. 엽면 살포, 관주 처리, 양액 처리, 수간 주사, 도포 처리, 점적 처리가 가능하다.
>>피케이의 조성
28.0%
가리 26.0%
붕소 0.05%
몰리브덴 0.0005%
유기산, 기타 보조제
>>피케이의 효과
착색 촉진, 숙기 촉진, 당도 증가, 과실, 구근, 괴경을 비대시킨다. 뿌리 발육을 촉진한다. 역병, 노균병 약과 혼용하면 약의 효과가 증진한다.
>>피케이의 특성
>>피케이의 뿌리 발육 및 생장 향상 효과
>>피케이의 혼용
농약과 혼용이 자유롭다. 다만 강알카리성 약제와는 혼용을 피한다. 피케이는 작물의 자기방어물질인 파이토알렉신 생성을 촉진하며 아인산은 자체 살균력이 있으므로 작물의 병저항성을 강화하고 해당 병 전문 약제와 혼용하면 약제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피케이와 혼용시 약효 증진효과
살균제군 약제명 상승효과
벤즈이미다졸계 베노밀, 치오판 ++
디치오 카바마이트계 만코젭 +++
스트로빌루린계 아족시스트로빈 ++
아실라니닌계 메타실 +++
항생제 스트렙토마이신 +++
인은 작물의 자기방어물질인 파이토알렉신 생성을 촉진하며 아인산은 자체 살균력이 있으므로 작물의 병저항성을 강화하고 해당 병 전문 약제와 혼용하면 약제의 효과를 증가시킨다.
>>피케이의 수박 증수효과
“누트리파이트 기술” 제품 중 설폰은 유기유황을 14% 함유하고 있다. 유황은 작물 생육 후기 과실의 비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피케이의 적용 대상 작물 및 사용시기
토마토, 고추, 상추, 시금치, 멜론, 참외, 수박, 오이
정식 10일 후 부터 10~15일 간격으로 3~4회 살포
복숭아, 상구, 메실
꽃눈 형성기에 7일 간격 2회 살포하고, 착과기, 적과 후, 수확 2~3주 전에 추가 살포한다.
사과, 배
새순이 날 때 첫 살포를 하고 이후 3~4주 간격으로 2~4회 추가 살포, 수확 30일 전 10일 간격 2회 살포
키위, 감귤, 포도
개화 5~7일 전에 7~10일 간격 2회 살포하고 이후 30일 간격으로 수확기까지 추가 살포한다.
호프
줄기가 10cm 정도, 20~25cm 정도 자랐을 때 각 1회씩 살포하고 줄기가 150~180cm 정도 자랐을 때 추가 살포
>>피케이의 사용량
물 25말에 350ml를 희석하여 엽면 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