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환경을 생각하는 태양아그로!"
>>젯트엠 프러스의 특성
젯트엠은 100% 키레이트화 한 흡수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각종 미량요소 결핍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젯트엠 프러스의 미량요소
칼슘은 세포벽과 세포질의 구성 요소로서 세포의 형성에 꼭 필요하면 일단 식물체에 흡수가 되어 세포벽과 세포질을 구성한 후는 체내 이동을 하지 않는다. 따라서 어린 신생 조직에서 결핍 증상이 나타난다.
마그네슘은 엽록소의 구성 요소이며 여러 가지 효소의 활성제 역할을 한다.
아연은 여러 가지의 중요한 효소 구성 요소로서 생장조정제인 인돌아세틱산 합성에 관여한다.
철은 엽록소의 구성 요소이며 질소 고정, 광합성, 호흡작용 등의 생화학과정에서 촉매제역할을 한다.
망간은 철을 도와 엽록소를 형성한다. 작물의 생장 과정에서 여러 효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망간은 아연과 함께 필요로 한다.
구리는 작물의 여러 효소를 활성화하고 비타민A 합성에 깊이 관여한다. 단백질합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붕소는 작물의 분열조직 분화에 관여한다. 탄수화물 대사에도 관여하며 결핍하면 세포가 분열은 하나 구성 물질은 분화하지 못한다. 당의 이동에 관여한다.
몰리브덴은 질산태 질소를 환원하는 효소의 구성 요소이다. 콩과 작물의 질소 고정에 필요하며 몰리브덴이 결핍하면 질산이 축적되어 장해가 발생한다.
>>젯트엠 프러스의 사용상 주의점
젯트엠 프러스는 붕소와 몰리브덴을 함유한다. 사용성에 작물의 붕소 민감성을 검토한 후 사용하기를 권장하며 몰리브덴은 가축에 해롭다. 고농도에서는 약해의 염려가 있다.
>>젯트엠 프러스의 사용량
과수
미량요소 결핍이 의심스러울 때 젯트엠 프러스 100gr을 물 25말에 희석하여 살포한다. 젯트엠 프러스를 연속해서 살포할 때는 14일 간격을 유지한다.
채소
생육 중 미량요소 결핍이 의심스러우면 14일 간격으로 젯트엠 프러스 100gr을 물 25말에 희석하여 2~3회 살포한다.
>>젯트엠 프러스의 조성 성분
칼슘 3.0% 1.0%
마그네슘 3.0% 아연 4.0%
붕소 1.4% 몰리브덴 0.07%
망간 2.0%
>>젯트엠의 혼용성
젯트엠은 농약과 혼용이 자유롭다. 다만 강알카리성 약제와는 사전에 소면적에서 안전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