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환경을 생각하는 태양아그로!"
>>뉴필름의 물질 유래
뉴필름은 소나무 송진에서 추출한 레진을 미국 특허 공법으로 정제한 무독성의 천연물질로서 미국 EPA 전류허용기준 설정 면제 대상이다.
>>뉴필름의 작용 기작
내우성이 강하다.
뉴필름은 적외선에 의해 중합반응을 일으켜 신축성 피막을 형성한다. 체표면적의 3배 까지 늘어난다.
농약, 비료 성분의 처리층을 형성하여 효과를 증진하고 지속시킨다.
뉴필름은 함께 살포한 농약 또는 비료와 처리층을 형성한다. 이후 서서히 분해되면서 농약 성분을 표출하므로 효과가 지속되게 하고 비료 성분의 지속적인 흡수를 돕는다.
농약의 유실, 광분해, 휘산을 막아준다.
뉴필름피막은 혼용한 농약의 휘발, 강우, 이슬에 의한 유실, 가수분해에 의한 분해 등을 막아 주어서 농약의 효과를 오래 지속하게 한다.
무독성이므로 생물농약의 효과를 감소시키지 않는다.
대부분의 농약효능증진첨가제는 적게, 많게 독성을 지니고 있다. 뉴필름은 무독성의 천연물질이므로 생물 약제의 황성을 저해하지 않는다.
>>뉴필름의 내강우성
>>뉴필름17과 약효 지속기간 및 초기 부착량
뉴필름과 약제 혼용 살포시 살포액 부착량이 잎의 형상에 따라 30~450% 증가하여 약효가 증진하고 약량을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뉴필름의 또 다른 기능
지효성 비선택성 제초제의 취약점은 강우나 이슬에 의한 유실과 작토층으로 이행, 오염이다. 뉴필름은 강우에 의한 유실, 작토층으로 이행을 막고 경사지 오염을 막아 준다. 또한 잡초 부착량을 높여 제초제의 효과를 증진시킨다.
처리 90일 후 그라이신 단제와 뉴필름 혼용 처리 결과 왼쪽은 뉴필름 혼용 처리구이고 오른쪽은 그라이신 단제 처리구이다. 뉴필름은 혼용한 제초제의 이동성을 제한한다. 왼쪽의 그림은 뉴필름과 그라이신을 사용 농도로 수직으로 통과시킨 후 수평 상태에서 발아 시험을 한 것이다. 표층 2cm 이하에서는 정상 발아하는 것을 보이는 그림이다.
>>뉴필름과 바스타의 혼용 효과
>>뉴필름 사용상의 주의사항
햇빛이 비치는 맑은 날 오전에 살포하는 것을 추천한다.
>>뉴필름의 사용상 시기 및 사용량
비서택성 제초제를 사용할 때, 장마 직전, 약효가 짧은 농약을 살포할 때, 응애약을 살포할 때 뉴필름을 혼용한다.